RTX 3080은 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전 세대 제품인 Turing 아키텍처와 비교했을 때 렌더 파머(Ray Tracing)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RTX 3080은 다음 세 가지 형태의 렌더 파머를 지원합니다.
-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RTX 3080은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렌더링 기법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렌더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키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광선 추적 가속: RTX 3080은 광선 추적 가속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하드웨어 가속기(AI 가속기)와 광선 추적 가속기 때문에 이전 모델보다 더욱 높은 효율성을 가집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높은 퀄리티의 렌더링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DLSS: RTX 3080은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해상도를 낮추면서도 높은 품질의 렌더링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게임과 같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더 높은 품질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렌더 파머 종류와 기능들은 RTX 3080의 전체적인 그래픽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특히, 광선 추적 가속과 DLSS 기능은 게임과 영화 산업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RTX 3080은 이러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합니다.